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3월28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3월28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중국이 위폐 방지를 위해 지난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100위안짜리 신권 위폐가 발견돼 중국 당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범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북한이 만들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2.캘리포니아주 의회와 노동단체들이 주 최저임금 인상안에 합의해 장기적으로 최저임금이 현행 10달러에서 15달러로 인상될 전망이다.

3.알래스카주 파블로프 화산(Pavlof Volcano)이 또다시 폭발했다. 현재 항공기 운항 최대 경보인 적색경보가 발표된 이 화산은 앵커리지에서 남서쪽으로 100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알류샨 열도에 솟아있다. 특히 이 상공은 유럽과 북미, 아시아를 연결하는 인기 항공노선인 탓에 그동안 수차례 항공기 운항이 차질을 빚은 바 있다.

4.파키스탄 어린이공원에서 일어난 자살 폭탄 테러로 70명 넘게 숨지고 3백여 명이 다쳤습니다. 탈레반 강경 세력이 부활절을 맞아 공원에 모인 기독교인들을 겨냥해 테러를 저질렀는데 사망자는 대부분 어린이와 여성이었습니다.

5.버니 샌더스 상원 의원이 미국 서부지역에서 치러진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완승하며 ‘샌더스 돌풍’이 아직 건재함을 과시했습니다. 하지만 전체 대의원 숫자에서 힐러리 전 장관에게 크게 뒤져 대세론을 꺾기에는 여전히 한계가 있다는 분석입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