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가주 유급 가족돌봄휴가 확대…뉴섬 주지사 “6주서 8주로”

가주 유급 가족돌봄휴가 확대…뉴섬 주지사 “6주서 8주로”

내년 7월부터 가주 직장인들의 ‘유급 가족돌봄 휴가(California Paid Family Leave)’ 혜택이 확대될 전망이다.

개빈 뉴섬 주지사가 최근 발표한 수정 예산안에 따르면, 아기가 태어난 후 부모가 사용할 수 있는 유급 가족휴가 기간을 기존 6주에서 8주로 2주 더 늘리는 내용이 담겨있다.

현재 가주의 경우 아기가 태어나면 유급 가족휴가를 통해 총 6주까지 자녀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기간 동안에는 기본급의 60~70%까지 받을 수 있다. 여성에게만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아기를 가진 남편도 청구할 수 있어 부부가 각각 따로 사용할 경우 3개월 간 아이를 돌볼 수 있다.

여기에 아기 엄마는 임신장애휴가제도(Pregnancy Disability Leave)를 사용하여 추가로 최대 8주까지 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급 가족휴가까지 합하면 총 5개월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하지만 뉴섬 주지사가 수정 예산안에 포함시킨 새 유급 가족휴가 제도를 적용시키게 되면 아기는 기존보다 한 달 더 많은 생후 6개월 동안 부모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된다.

새크라멘토 CBS는 15일, 뉴섬 주지사가 새로운 세금을 거두지 않되 주 예산에 큰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이와 같은 법안을 실행시킬 수 있도록 태스크포스(TF)를 결성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또한 이를 위해 장애보험기금의 최소 준비금을 7월 1일부터 15% 감축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