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6월29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6월29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 영주권 소지 한인들 수가 29만여명으로 전체 2.2%를 차지하며 10번째로 많았다. 이 가운데 시민권을 신청할 자격을 갖춘 한인들은 18만여명인 것으로 추산됐다.

2. 연방대법원 동성결혼 합헌판결로 내년 2016년 차기 대선후보들을 비롯해 정치권도 영향을 받고 있다. 공화당과 보수진영은 선택의 기로에 선 것으로 평가된다.

3. 뉴욕 교도소 탈옥범 중 살아남은 데이비드 스웨트가 어제 미국과 캐나다 국경지역에 서 경찰총격을 받고 체포됐다. 뉴욕 교도소 탈옥사건은 22일만에 종결됐다.

4. 그리스가 IMF채무상환시한을 지키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있다. 그리스에서 은행영업 중단과 대량예금인출사태 등이 벌어지면서 국제금융시장은 요동치고 있다.

5. 유럽연합은 그리스 구제금융안 협상 가능성이 여전히 남아있다고 밝혔다. 그리스 총 리는 유럽정상들에게 구제금융 연장안 거부 조치를 재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7. 그리스 국민투표 이후 재협상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그리스가 국민투표를 마치고 나서 대화를 원하면 응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8. 한국 새누리당 지도부가 최고위원회 논의에서도 유승민 원내대표의 거취문제에 대해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여권의 내분 사태가 고비를 맞고 있다.

9. 한국 첫 메르스 감염자인 1번환자가 메르스 유전자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아 완치 단계인 것으로 나타났다.

10.한국정부가 외환제도 개혁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하루에 2천달러 이상, 1년에 5만달러 이상 해외송금시 은행에 제출토록 하는 증빙서류가 없어진다.

12.LPGA 투어 아칸소 챔피언쉽에서 한국의 최나연이 스테이시 루이스와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2타차로 우승을 차지했다. 최나연은 시즌 2승째를 기록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