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3월17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3월17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 한국 박근혜 대통령이 이곳 시간 오늘 새벽 청와대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새정치 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와 회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경제재도약을 위한 초당적 협력을 요청했다.

2. 문재인 대표는 현 박근혜정부의 경제정책이 국민의 삶을 해결하는 데 실패했다며 총 체적 위기라고 규정했다. 문재인 대표는 최저임금 대폭 인상과 공평한 조세 등 4대 민생과제 해결책을 제안했다.

3. 오바마케어의 시행으로 무보험자 비율이 20.3%에서 13.2%로 급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40년만에 최고의 보험가입 비율이다.

4. 지난달 애너하임 디즈니랜드에서 발생한 홍역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책임은 자녀에게 백신접종을 시키지 않은 부모들에게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5. 오늘은 아일랜드 이민자들의 민족명절, 세인트패트릭스데이다. 매년 음주운전사고가 급증하는 만큼 LA 지역에 대한 경찰의 음주단속이 강화된다.

6. 자녀들 뒷바라지로 힘들어하는 2차대전 이후 세대인 이른바 베이비부머세대 은퇴자 들이 늘고 있다. 특히 한인 은퇴자들은 손자손녀들의 양육까지 도맡아 더욱 힘들어 하고 있다.

7. 한국 윤병세 외교부장관이 사드 배치와 관련한 미국과 중국의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가입압박 논란에 대해 한국 국익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주도적으로 판단한 후 결정 할 것이라고 밝혔다.

8. 한국검찰이 100억원대 비자금 조성 의혹을 받고있는 포스코 건설 협력업체 관련 계 열사3곳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다. 검찰은 정준양 전회장을 소환조사할 방침이다.

9. 이스라엘 총선투표가 시작됐다. 4선을 노리는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 낙선 가능성이 점쳐지는 가운데 향후 중동지역 정세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