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12월29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2월29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일본 정부는 군 위안부 합의에서 언급한 ‘일본 정부의 책임’에 ‘법적 책임’은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을 여론을 향해 설명할 방침이라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2.중국 언론은 한일 위안부 협상 타결이 미국의 압력에 의한 정치적 선택이라며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한미일 동맹 강화로 앞으로 한국과의 대일 공조 전선이 약화할 수 있다는 불편한 심기가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3.한국과 일본이 일본군 위안부 문제와 관련한 합의를 이룬 것에 대해 미국 정부는 적극적으로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미국 정부 당국자들은 최종적이고, 불가역적인 해결이라는 문구에 주목하면서 한미일 3국 협력 강화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4.마이크 혼다 미 연방 하원의원은 한국과 일본이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합의한 것에 대해 완벽과는 거리가 멀지만, 올바른 방향으로 한 발짝 나아간 역사적인 이정표라고 평가했습니다.

5.탈당을 고심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비주류 의원들이 새해가 되자마자 집단 탈당을 결행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6.안철수 신당과 천정배 신당의 광주 주도권 싸움이 점차 가열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도 호남 민심을 잡기 위한 방안을 고심 중입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