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트럼프 ‘멕시코 관세’에 기업 반발…美상공회의소 “소송 검토”

트럼프 ‘멕시코 관세’에 기업 반발…美상공회의소 “소송 검토”

불법 이민 문제 해결을 위해 멕시코에 대해 관세 카드를 꺼내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맞서 미국의 대표적 경제단체이자 기업 이익단체인 상공회의소가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나섰다.

평소 미국의 이익 확대를 위한 ‘친(親)기업 정책’을 표방해온 트럼프 대통령이 관세부과를 무기로 삼아 주요 교역국과 무역분쟁을 벌이고 있지만, 정작 기업 측에서 백악관의 무역정책에 ‘반기’를 들고나온 것이다.

31일(현지시간) CNBC 방송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상공회의소는 멕시코에서 들어오는 모든 상품에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한 트럼프 행정부의 전날 발표와 관련, “백악관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 소식통은 “기업 관련 단체들이 백악관을 상대로 한 소송 가능성에 관해 보다 광범위하게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CNBC는 전했다. 진행 방법에 관해서는 내주 월요일까지 결정이 내려질 전망이라고 CNBC는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이 멕시코, 캐나다, 중국과 같은 무역 상대국들에 부과한 관세를 주요 경제단체들이 거듭 비난하는 가운데 이번 소송은 백악관의 무역정책에 대한 반대가 크게 높아지는 것을 의미한다고 CNBC는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백악관은 6월 10일부터 멕시코에서 들어오는 모든 상품에 5%의 관세를 부과하고 중미 이민자의 미국 유입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10월까지 점진적으로 25%까지 관세율을 올리겠다고 발표했다.

미 상공회의소는 미 전역의 각종 분야에서 300만개가 넘는 기업체의 이익을 대변하는 세계 최대의 비즈니스 조직이다. 워싱턴DC에 자리 잡고 친기업 정책 제언과 로비 활동을 하는 대표적 기업 관련 이익집단으로 평가된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