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트럼프 “러시아와 중국, 북한 문제 돕고 있어 고맙게 생각

트럼프 “러시아와 중국, 북한 문제 돕고 있어 고맙게 생각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6일 북한 비핵화 문제와 관련, 러시아와 중국이 미국을 돕고 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전날 열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북러 정상회담과 관련, “나는 어제 있었던 푸틴 대통령의 성명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 역시 그것(비핵화)이 이뤄지는 걸 보길 원한다”고 덧붙였다.그러면서 “나는 러시아와 중국이 우리를 돕고 있는 데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언급한 푸틴 대통령의 성명은 “러시아는 (한반도 문제의) 정치·외교적 해결 진전에 기여하기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미국과의 직접 대화 구축과 남북한 관계 정상화를 위한 북한 지도부의 행보를 환영한다”며 북미 대화에 대해 환영 입장을 밝힌 언급 등을 지칭한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날 발언은 정상 간 외교 등을 통해 북러, 나아가 북·중·러 간 밀착이 가속하는 가운데 이에 직접 맞대응하기보다는 러시아와 중국이 북한 비핵화를 위한 미국의 ‘우군’이라는 프레임을 내걸어 대북 제재 등 국제적 압박 전선에서 이들의 이탈을 막기 위한 차원으로 보인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