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미중 무역합의 불발 땐 미 연준 금리 인하론 탄력”

“미중 무역합의 불발 땐 미 연준 금리 인하론 탄력”

1

미국과 중국의 통상갈등이 다시 고조되면 미 기준금리에 대한 인하 압박이 가중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CNN은 어제(6일) 해설기사에서 “미국과 중국이 무역 합의를 이루지 못하면   연방준비제도가 결국 기준금리를 내려야 할지도 모른다”고 지적했다.

CNN은 그 근거로 먼저 무역전쟁이 연준의 핵심임무 가운데 하나인 ‘최대 고용’에 미칠 영향을 들었다.

미국은 오는 10일 2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 수입품에 대한 관세율을10%에서 25%로 인상할 계획이다. 나아가 고율 관세가 부과되지 않는 3천250억 달러 규모의 중국 제품에도 25% 관세 부과를 준비하고 있다.

오는 9∼10일 워싱턴DC에서 열리는 고위급 회담에서 타협이 이뤄지지 않으면 무역 전쟁이 재발할 수 있다.

미국의 관세율 인상이나 추가 관세에 대해 중국이 보복하면서 기업들이 타격을 받게 되는 것이다.
CNN은 기업은 매출과 순이익이 줄면 비용감축에 나서며 그 수단으로 정리해고를 자주 선택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연준은 노동시장을 떠받치기 위해 기준금리 인하의 필요성을 고심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무역전쟁의 여파로 수입품 물가가 치솟아 소비가 위축되고 경제성장이 둔화할 수 있다는 경고도 뒤따랐다.

CNN은 이 같은 상황에서도 연준이 기준금리 인하의 필요성을 더 강하게 느낄 것으로 예상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