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구글 음성인식 비서 ‘어시스턴트’ 유명 연예인 목소리로 서비스

구글 음성인식 비서 ‘어시스턴트’ 유명 연예인 목소리로 서비스

구글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가 3일부터 유명 연예인의 목소리로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미 IT매체들이 전했다.

구글이 ‘카메오 보이스’로 부른 이 서비스의 첫 번째 목소리 주인공은 그래미상 수상 경력이 있는 부드러운 음성의 가수 겸 작곡가 존 레전드(40)이다.

구글 어시스턴트의 목소리를 바꾸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헤이 구글, 존 레전드처럼 말해줘’라는 명령어를 말하면 된다. 또 구글 어시스턴트 설정에 들어가 디폴트 보이스(기본 음성)를 존 레전드로 바꿀 수도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깔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가정용 스피커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다

구글은 “유명인 목소리 서비스는 구글 어시스턴트의 데뷔 이래 가장 인기 있는 기능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메오 보이스는 알파고 바둑대국으로 유명한 구글 AI 자회사 ‘딥 마인드’가 개발한 웨이브넷 음성 합성 서비스 덕분이다.

다만, 초기 단계에는 극히 제한된 질문에만 유명인이 대답한다.

구글은 존 레전드에게 ‘크리시 타이겐이 누구지?’라는 질문을 던져보라고 권했다. 모델 크리시 타이겐은 레전드의 아내다.

구글은 지난해 개발자회의(I/O)에서 6명의 유명인사 목소리를 서비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나머지 5명의 인물은 공개되지 않았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시리즈에 강다니엘, 박지훈, 정은지, 손나은, 차은우 등 10명의 스타 목소리를 아침 알람 서비스로 제공하는 ‘셀럽알람’을 최근 개시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