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5월16일 헤드라인

5월16일 헤드라인

1.백악관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6 하순 한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이후 교착 상태에 빠진 북미 비핵화 대화의 재개를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2.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의 정보통신 기술과 서비스  위협에 대한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는 내용을 담은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미국 정부가 중국 화웨이 통신장비의 자국 사용을 사실상 전면금지한거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능력제로 전환하는 내용의 이민개혁 캠페인에 공식 돌입한다 새 능력제 영주권 발급 시스템에서는 이민신청자의 미국내 가족관계 대신 본인의 학력, 경력, 전문기술력, 영어 숙달 등 능력에 따라 점수화해서 그린카드를 발급하겠다는 것이다

4..미국 연방지방법원이 식품의약국, FDA에 시장에서 판매되는 전자담배 제품들에 대한 조속한 심사를 주문했다.

5.미중 무역전쟁 악화 속에 중국이 지난 3 매도한 미국 국채가 2 만에 최대 규모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6..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이 격화됨에 따라 원·달러 환율이 2년4개월 만에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달러화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

7.지난해 11월 모두 85명의 목숨을 앗아간 북가주 ‘캠프파이어’ 초대형 산불의 발화 책임이 전력업체 PG&E(퍼시픽 가스 앤 일렉트릭)의 전력선에 있는 것으로 결론 났다고 소방당국이  밝혔다.

8.구당 억만장자가 가장 많은 도시로 나타났다.

9..최근 보이스카웃 연맹 지도자들과 자원봉사자 수천명이 아동 단원들을 대상으로 성추행을 저질렀다는  성추행 비밀문서가  큰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로 인한 피해자수가 1만2,000명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10.로보콜(robocall, 기계 장치를 이용한 자동발신 텔레마케팅)을 차단하는 기본 기능을 휴대폰에 탑재하는 법안이 추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1.건설업자 등에게 뇌물과 성접대를 받았다는 혐의를 받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이 구속됐다. 2013년 3월 ‘별장 성접대 의혹’이 불거진 지 6년 만이다. 김 전 차관에 대한 신병확보로 검찰 수사도 새 국면을 맞게 됐다.

12.(정치권의 막말 공방이 끝을 모르고 계속되고 있다.
급기야 이번에는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이 방송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을 한센병 환자에 비유해서 파문이 일고 있다.)

13.북한이 최근 시험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은 러시아의 설계를 복제한 것으로 보인다고 LA타임스가 보도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