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Uncategorized / 2월4일 수요일 헤드라인 뉴스

2월4일 수요일 헤드라인 뉴스

1.연방하원이 오바마케어 폐지법안을 통과시키면서 백악관과 공화당의 기싸움이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공화당 지도부가 대체 입법 마련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2.최대 사무용품 체인점인 스테이플스가 라이벌 오피스 디포를 63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인수합병이 확정되면 아마존이나 월마트 등의 사무용품 시장 잠식에 맞서는 초대형 체인점이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3.지난달 전국의 민간고용이 예상보다 부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민간고용조사업체 ADP가 지난 달 민간고용이 21만3000명 증가했다고 발표해 예상치와 지난달 수정 치보다 밑돌았다.

4. 뉴욕 주 북부 발할라 지역에서 이곳 시간 어제 오후 통근 열차와 SUV 차량이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6명이 숨지고 15명이 부상을 입었다. 철도 건널목의 차단기 작동이 문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5. 이곳 시간 어제 오후 5시쯤 탑승객 58명을 태운 대만 국내선여객기가 이륙 직후 인근 고가도로를 들이받고 하천으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현재까지 23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고 수색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6.한국 새누리당 지도부 구성이 마무리되면서 친박계와 당을 장악한 비박계간 갈등이 격화될 조짐이 일고 있다. 당 지도부가 박근혜정부의 정책기조 문제점을 지적하고, 청와대의 인적쇄신까지 요구하고 나서 친박계가 크게 반발하고 있다.

7.한국에서 유학이나 어학연수에 쓰기위해 외국으로 송금한 돈이 급감해 9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경제적 부담으로 유학을 포기하는 사례도 크게 늘었다.

8.요르단 정부가 IS의 살아있는 조종사 화형에 대한 보복으로, 맞교환 대상이었던 사형수 여성테러범을 포함해 2명의 테러범들에 대한 사형을 전격 집행했다. IS에 대한 전 세계의 분노가 크게 일고 있어 IS 격퇴 관련 새로운 국면이 예상된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