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임신과 COVID 백신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임신과 COVID 백신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임신 초기이거나, 임신을 생각 중이시라면 너무 많은 건강 정보에 부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음식의 제한과 투약,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더하여 요즘은 본인과 아기를 COVID-19로부터 보호하는 문제가 더해졌습니다. 다행히도 COVID 백신이 최악의 결과로부터 가장 효과적인 보호를 제공해 준다는 분명한 증거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Yuch-Hsun (Thomas) Lu, PharmD, RPh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임신 중 COVID로 인한 위험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COVID 백신을 접종하는 것입니다.” “COVID 백신은 병에 심하게 걸리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임신 중에 최대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본인과 아기 모두에게 중요하므로 이것은 아주 좋은 소식입니다.”

임신 중이시거나 임신 또는 모유 수유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다음을 알아 두셔야 합니다:

COVID 백신은 임신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사람에게 안전하고 효과가 있습니다. 생후 6개월 이상이면 누구나 COVID 백신을 접종하는 것처럼 임신이나 모유 수유 중인 분, 임신하고자 하시는 분 또는 향후 임신할 가능성이 있는 분 모두 COVID 백신 접종을 권장합니다. 이를 통해 임신부를 포함한 다른 사람들에게 바이러스로 인한 심각한 질병과 다른 건강 문제가 발생할 위험을 줄입니다. 또한, COVID 백신을 포함한 어떤 백신도 불임 문제를 일으킨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무료 COVID 백신은 당신 그리고 당신의 아기를 보호해 줍니다. 임신 중에 COVID에 걸린다면 임신과 발달 중인 아기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합병증 위험이 커집니다. 임신 중에 무료 COVID 백신을 접종하시면 심각한 질병을 막고 아기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임신 중에 COVID 백신을 접종한 엄마가 낳은 아기들이 출생 후 6개월 동안 COVID에 결릴 위험이 낮았습니다.

임신 중에 COVID 걸릴 위험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신 중이시거나 최근 임신하셨다면, 전반적인 위험도는 낮지만, 임신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COVID로 인해 심한 증상을 겪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다행히도 백신은 심각한 질병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COVID에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대한 제한하고, 사람이 붐비거나 환기가 잘되지 않는 실내 공간에서 잘 맞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의 간단한 조치로 질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거나 비누와 물이 없는 경우에는 손 소독제를 이용하십시오.

임신 중과 임신 건강관리 진료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십시오. 임신 중에는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자를 방문하여 추천된 진료를 모두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자가 여러분의 질문에 답변을 드리고 COVID 백신을 포함한 모든 권장 백신을 접종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릴 수 있으므로 이러한 진료를 통해 본인과 아기의 전체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VID로부터 본인을 보호하는 방법과 백신 접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www.vaccines.gov를 방문하십시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