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RECENT NEWS / 뉴욕시, 1티스푼 이상 ‘고염분’ 메뉴에 경고표시 추진

뉴욕시, 1티스푼 이상 ‘고염분’ 메뉴에 경고표시 추진

하루 권장량 이상의 염분을 함유한 미국 파네라브레드 식당의 프렌치 어니언 수프 브레드 보울 ​

메리 트래비스 바세트 시 위생국장은 “사람들이 단일 메뉴에 얼마나 많은 소금이 들어있는지 알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면 고혈압 위험을 높여 심장마비나 뇌졸중 등 중증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미국인은 하루 평균 3천400㎎의 나트륨을 섭취하고 있으며, 10명 중 1명만이 권장량인 1개 티스푼 이하의 나트륨을 섭취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보호단체인 공익과학센터(CSPI)의 마이클 제이콥슨 사무총장은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음식과 관련한 최대의 건강 문제”라며 “뉴욕시는 섭취량을 낮추기 위해 진정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다”고 극찬했다.

반면 소금 유통업체와 외식 업계에서는 잘못된 지식에 근거한 조치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로리 로먼 미국소금협회 회장은 “(뉴욕시의 기준은) 너무 낮다. 그대로 따른다면 오히려 사람들에게 해를 끼칠 수 있다”라고 주장했고, 멜리사 플라이슈트 뉴욕주식당협회 회장은 “메뉴판에서 (각 메뉴의) 구성요소에 대한 경고 딱지가 음식 메뉴보다 더 많아질 판”이라고 비판했다.

뉴욕시는 이날 고염분 메뉴 경고표시를 정식으로 검토할지에 관한 투표를 거쳐 오는 9월 최종 도입 여부를 투표로 결정한다. 통과되면 12월께 시행될 예정이다.

앞서 뉴욕시는 식당에서의 트랜스지방 사용 금지, 식당 체인 메뉴에서의 칼로리 표기 의무화 등의 조치를 잇따라 도입한 바 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