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2월28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2월28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의 위협을 상징하는 동물로 북극곰이 첫 손에 꼽힌다.그 때문에 세계 환경단체들은 ‘북극곰의 날’로 지정된 2월 27일에 별도의 행사를 열어 기후변화 대응에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북극곰의 생존 위기는 북극해의 얼음과 깊은 관계가 있다. 얼음이 없으면 북극곰이 물개를 사냥할 수 없다.

2.최근 연방이민세관단속국 ICE의 불법체류자 단속 강화가 현실화 되고 있는 가운데 캘리포니아 주 의원들이 ICE이민 단속 관련 정보를 공개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의원들은 ICE가 최근 단속에 대한 정보를 일부만 공개하는 등 비공개로 일관하고 있어주민들의 혼란과 공포를 초래했다고 비난에 따른 것입니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주에 굵직굵직한 일정을 소화하며 집권 원년의 국정기조를 선보인다.LA시간 오후 6시 시작되는 이날 국정연설은 의사당 현장에서 상·하원 의원들과 대법관, 트럼프 정부의 각료, 군 수뇌부 등이 지켜보며, 전국에 생중계된다.

4.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년 국방예산을 역사적인 규모로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신 다른 예산에서 그만큼 삭감하겠다는 뜻을 밝혔는데, 야당인 민주당은 결국 중산층 혜택을 줄이는 것 아니냐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