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408. 970. 1400 / webmaster@hanmiradio.com

live-air3 hanmi-address

/ HEADLINE / 12월15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12월15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1.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내년 금리 인상에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되자 달러가치가 치솟으며 전 세계 외환시장이 출렁였다.

2.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1년 만에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미 연준은 내년에도 금리를 세 차례 더 올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3.미국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가뜩이나 어려운 한국 경제는 어떻게 될까, 여러 측면에서 주목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경제는 저성장 고착 위기에 빠져 있는 상황이어서 어려움이 가중되는 양상입니다.

4.인터넷 포털 야후가 지난 2013년 8월 10억 명 이상의 이용자 정보를 해킹당했다고 밝혔습니다. 야후는 “이용자 계정 보안을 강화했으며 사법 당국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용자들에게 “계정에서 수상한 활동이 있었는지를 확인한 뒤 비밀번호와 본인 인증 질문을 바꿔달라”고 요청했습니다.

5.도널드 트럼프 당선자의 장녀 이반카가 트럼프 취임 이후 당분간 백악관의 안주인 노릇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CNN은 오늘 인수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이반카가 백악관의 퍼스트레이디 사용 공간으로 주로 활용되는 ‘이스트 윙’에 집무실을 차릴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