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RECENT NEWS / SF한인회, 한우회(전직 SF한인회장 모임) EB한인회 설립 반대 표명

SF한인회, 한우회(전직 SF한인회장 모임) EB한인회 설립 반대 표명

정은주 아나운서 : 한편, 이스트베이 한인회 설립 소식에 대해 샌프란시스코 한인회와 샌프란시스코 한인회 전직 회장들의 모임인 한우회에서는 우려와 반대의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황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황정원 기자 : 이스트베이 한인회 출범과 관련해 이제까지 샌프란시스코와 이스트베이 지역을 통합해 대표해 온 SF한인회측은 단체 설립의 부당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SF한인회 강승구 회장은 EB는 다른 지역과 달리 SF와 근접해 있기 때문에 별도의 한인회로 분리될 필요도 없을 뿐더러 설립과정 자체가 불법이라고 말했습니다.

 

SF한인회 강승구 회장 인터뷰 1

 

또한 조직 설립의 의도가 불순하기 때문에 단체를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SF한인회 강승구 회장 인터뷰 2

 

SF한인회 전직 회장들의 모임인 한우회도 미주한인회총연합회와 인근 한인회의 협의를 거쳐 정식으로 인준받지 않은 이스트베이 한인회는 한인회로 인정할 수 없다는 공식 의견을 냈습니다. 이석찬 한우회 회장은 SF한인회와 한우회와의 사전 상의없이 몇몇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이스트베이 한인회에 대해 반대를 표명하고 한인사회의 분열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한우회 이석찬 회장 인터뷰

 

여러 한인회 단체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스트베이 한인회가 출범한 가운데, SF한인회와 이스트베이 한인회의 반목이 더욱 거세질 것이라는 걱정의 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된 이민 생활에서 같은 민족끼리 서로 협력하고 번영하기 위해 만든 한인회가 이익과 대립으로 얼룩지고 있습니다. 한인회는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 단체인지, 한인회의 진정한 주인은 누구인지 다시 한번 기억해주길 바랍니다.

 

한미라디오 뉴스 황정원입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