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RECENT NEWS / SF한인박물관이 기금마련등을 위한 특별강연회를 가져습니다

SF한인박물관이 기금마련등을 위한 특별강연회를 가져습니다

건립을 추진중인 SF한인박물관이 지난 토요일 기금마련등을 위한 특별강연회를 열었습니다.2년전에 발족한 SF한인박물관은 한인동포들과 미주류사회에 한국이민역사와 문화를 알리위한 목적으로 시작했 습니다….

                                                                                                                                                               서울대 명예교수로 UC버클리에서 한국문학을 가르치고있는 권영민교수는 이날 기억과 역사라는 주제로 강연했습니다.

최송무리포터입니다.

*한미라디오 뉴스는 스마폰앱으로  들으세요

SF한인박물관은미주한인이민역사와 동포사회 예술문화생활을 기록보존하기위해 2년전부터 건립이 추진되고있습니다.

그동안 SF총영사관과 본국재외동포재단의 지원으로 박물관 설립이 추진됐으나 박물관부지마련등 본격적인 추진은 미진한상태입니다.

SF한인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의 정은경위원장은 우리이민선조들의 역사를 잘정리 보존해서  이를 후손들에게 어떻게 계승할지 성찰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미본토 이민역사의 시발점인SF북미지역에 산재한 이민역사 물품과 사진,그림,책자등을 수집해 체계적으로 정리하고보관 전시할계획이라고 말하고 동포들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습니다.

정은경 위원장은 현재 비영리단체로 등록을 마쳤고 박물관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합니다.

정은경..    (인서 트)                                                                                                                                                                        “SF 한인박물관은 뜻있는 분들과  함께 2년전부터 시작했고 현재 연방정부에  비영리단체등록을 마친상태입니다.미주한인이민 역사를 어떻게 바라보고 준비해야될것인지 또한 이들 이민선조들의 업적을 어떻게 후손들에게 계승할것인지 연구하고 노력해나갈 방침입니다.”

이날 강연자로 나온 권영민 서울대 명예교수는 SF한인박물관이 세워지면 한인사회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상징적인 박물관이 될것이라고 말햇습니다.

권영민…   (인서트)                                                                                                                                                                         ” 지금 단계에서 한인 이민역사를 정리하지 않으면 복귀하기어려운 시기가 될것입니다.”             이날 강연 후 독지가들이 기증한 물품들을 놓고 기금마련을 위한 경매행사도 열렸습니다.                     SF한인박물관 건립에 동참하실분들은 전화 (650) 630-2860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