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9월22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9월22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시진핑 중국국가주석이 오늘부터 시애틀을 시작으로 미국방문일정에 들어간다. 미중 정상회담은 오는 25일 백악관에서 열린다.

2. 미중 정상회담에서는 북한 핵무기와 비핵화 등에 대해 합의점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사이버 스파이 행위, 위안화 평가 절하에 대해서는 격론이 예상된다.

3. 프란치스코 교황도 오늘부터 미국 방문일정을 시작한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교황 을 직접 영접하며, 내일 연방의회에서는 사상 첫 교황의 연설이 이뤄진다.

4. 조 바이든 부통령이 내년 대통령 선거에 불출마 입장을 밝혔다. 바이든 부통령은 인 터뷰에서 출마해 성공할 수 있도록 하기에는 시간이 촉박하다고 말했다.

5. 이태원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 아더 존 패터슨이 도주 16년만에 한국으로 송환된 다. 남가주 LA 총영사관 법무부 호송팀은 패터슨이 이곳시간 오늘낮 12시5분 한국에 도착한 다고 밝혔다.

6.아더 존 패터슨의 한국송환으로 사건발생 18년만에, 한국검찰이 패터슨을 살인혐의 로 기소한 지 4년만에, 재판이 열린다.

7.캘리포니아 주정부가 건강보험 가입자가 병원과 메디컬그룹의 평균 의료비와 의료 서비스 등을 비교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신설해 공개했습니다.

8.폭스바겐의 배출가스 조작파문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폭스바겐 주가는 급락했고 프랑스에서는 유럽연합 조사 필요성도 제기됐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