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9일 굿모닝 베이뉴스 해드라인
1. SF 시간 오늘 새벽 45억 아시아인의 스포츠 축제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이 개막됐습니다.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16일간 열전에 들어갔습니다.
2. SF 시간 오늘 새벽에 열린 개막식은 아시아의 미래를 만나다를 주제로 성대하게 펼쳐졌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출전하는 하는 한국은 금메달 90개 이상을 목표로 종합 2위 자리를 지키는 것이 목푭니다.
3. 한국의 금메달 레이스는 토요일인 내일부터 시작됩니다. 한국의 첫 금메달은격 여자10m 공기권총 단체전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스코틀랜드 분리독립 주민투표 개표 결과 독립 추진안이 부결됐습니다. 최종 개표 결과 독립 반대가55.3%로 11% 포인트 차로 찬성을 앞섰습니다.
5. 스코틀랜드 전체 32개 지역 가운데 28곳에서 독립 반대가 우세했습니다. 부동층이 결국 투표소에서 안정을 택함으로써 비교적 큰 표차로 독립안을 부결시킨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6. 제41회 LA 한인축제가 어제 개막됐습니다.
7. 캘리포니아 주 초중고 교과서에 한국역사를 대폭 반영하는 교과서 개정안 움직임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한국어 교사와 학부모들이 개정 교과서에 한국역사 반영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8. LA 한인타운 올림픽 블르버드와 버몬트 애비뉴가 만나는 교차로가 한인 이름으로 명명됐습니다. LA 시는 LA 시와 한인사회 발전에 기여한 김진형 박사의 공적으로 기리기 위한 김진형 광장 현판식을 가졌습니다.
9. 이민당국이 취업이민 영주권 신청자에 대해 각종 이민 증명 서류 제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심사도 엄격하게 이뤄지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10.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모리 요시로 전 일본 총리를 통해 박근혜 대통령에게 친서를 전달하고 만남을 제의했습니다. 한일 정상회담 개최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