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9월16일 굿모닝 해드라인뉴스

9월16일 굿모닝 해드라인뉴스

1. 박근혜 대통령이 여당 지도부와 만나 세월호법 진상조사위원회에 수사·기소권을 부여할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야당과 유족들은 강력히 반발해 세월호 특별법의 올해 안 제정이 무산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2. 2014인천 아시안 게임이 사흘 뒤 개막합니다. 한달 넘게 전국을 순회한 인천 아시안게임 성화가 오늘 서울에 도착했고 LA 시간 오늘 저녁부터 인천으로 향합니다.

 

3. 북한 선수단 본진 87명이 인천 공항을 통해 입국했습니다. 북한은 금메달 10개 이상 종합 10위 재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4. 기온이 100도를 넘어서면서 남가주 지역의 전기 소비량도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LADWP는 어제 6,196메가와트로 지난2010년 9월 27일 기록을 갈아치웠다고 밝혔습니다.

 

 

5. 오바마 케어를 통한 건강보험 구입자들 가운데 11만 5000명이 끝내 이민신분을 증명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민신분을 증명하지 못한 가입자들은 건강 보험을 박탈 당하게 됩니다.

 

6. 미국이 이라크의 수도 바그다드 인근에서 이슬람국가 단체와 전투 중이던 이라크 정부군을 지원하기 위한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미국이 주도하는 연합전선 구축이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7.LA다저스 류현진의 부상은 MRI 검진결과 어깨 부위의 가벼운 염증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류현진은 오는 18일 시카고에서 다저스팀과 합류할 예정입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