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2일 굿모닝 베이뉴스 해드라인
1. 내년부터 재외국민에게도 한국 주민등록증이 발급됩니다. 재외국민이 한국에 30일 이상 거주할 목적으로 입국하면 주민등록신고를 할 수 있게 됩니다.
2. 새누리당 상임고문인 박희태 전국회의장이 성추행혐의로 고소를 당해 경찰수사를 받 게 됐습니다. 박희태 전국회의장은 골프장에서 여성 캐디의 신체를 함부로 만지다가 여성 캐디로부터 거센 반발을 받았고 결국 라운딩 중간에 남성 캐디로 바뀐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LA 다운타운 의류도매시장의 마약자금 돈세탁 수사가 전방위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적발된 한인업체들의 세금문제까지 드러나 한인업계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4. 연방당국이 관련 업체들에 대한 자금동결 조치로 한인업체들의 연쇄 피해가 우려되 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시장 위축 가능성이 높아져 큰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5. 캘리포니아주 경제가 오는 2016년까지 매우 느린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UCLA 앤더슨 경제연구소는 오는 2016년 말 실업률은 5.7%까지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6. BBCN 은행이 미주 한인은행으로는 처음으로 한국시장에 진출합니다. BBCN은 올해안 으로 서울 여의도에 먼저 사무소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7. 한국인의 취업이민신청이 최근 크게 늘고 있습니다. 올해 취업이민을 진행중인 한국 인은 지난 해보다 2배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강경무장세력 이슬람국가의 격퇴를 위해 시리아 공습을 천명 했지만 초반부터 회의론이 일고 있습니다. 동맹국들 조차도 부담을 느끼면서 국제연 합전선 구축에 난항이 예상됩니다.
9.LPGA 메이저대회 에비앙 챔피언쉽 2라운드 경기가 열리고 있습니다. 한국의 김효주 와 허미정이 이미 경기를 마친 가운데 김효주는 9언더파로 단독1위, 허미정은 7 언더파로 공동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