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8월4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8월4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취업을 한 후에도 부모집에 얹혀사는 청년층 이른바 캥거루족이 갈수록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명중 한명 비율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

2.공화당 대선 예비후보인 젭 부시 전 플로리다 주지사가 국경 보호와 이민단속부터 강화한 후 합법신분을 부여 하겠다는 내용의 6대 이민정책안을 공식 제시했다.

3.뉴햄프셔 주 랭커스터에서 강한 폭풍으로 서커스 텐트가 무너져 3명이 숨지고 22명이 다쳤다. 뉴햄프셔 주지사는 주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4.캐나다 토론토 뮤직 나이트 클럽에서 이곳시간 오늘 새벽 0시15분쯤 총격 사건이 발생해 2 명이 숨지고 3명이 부상을 입었다. 용의자 체포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5.한국정부가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금요일인 14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했다. 15일 광복절이 토요일과 겹쳐서 취해진 조치다.

6. 롯데그룹 주요계열사 사장단이 최근의 그룹경영권갈등과 관련해 신동빈회장에 대한 지지 입장을 발표했다. 일본에서도 쓰쿠다 다카유키 일본 롯데홀딩스 사장이 신동빈 회장을 지지한다는 의사를 공개적으로 밝혔다.

7. 한국 경찰이 40대 보험설계사를 성폭행한 혐의로 입건한 심학봉 국회의원을 단 한 차례만 소환해 조사하고 무혐의로 사건을 사실상 종결키로 했다. 봐주기, 부실수사 논란이 강하게 일고 있다.

8. 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레츠 강정호가 내셔널리그 7월의 신인으로 선정됐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