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31일 수요일 헤드라인 뉴스
1.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 후보가 내일 이민정책연설에서 “이민정책의 완화는 없을 것”이라고 또다시 번복하고 나서 혼란과 논란을 부채질하고 있다. 트럼프 후보와 그의 장남과 선거본부장 등은 국경장벽 설치, 대규모 추방, 불법이민자 사면 불가라는 강경한 이민정책에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2.워싱턴포스트와 ABC방송 공동조사에서 민주당 대선후보 힐러리 클린턴에 대한 비호감도가 56%로 이 조사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3.미국 상업용 정기 항공편이 오늘(31일) 반세기 만에 처음으로 쿠바로 취항했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민간 항공사 제트블루 소속 비행기는 오늘 오전 10시플로리다 주 포트로더데일을 출발해 혁명 지도자 에르네스토 체 게바라의 기념비로 유명한 쿠바 중부 도시 산타클라라에 도착했다.
4.유나이티드항공 여객기가 대서양에서 난기류를 만나 비상 착륙하고 승객 등 12명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출발한 유나이티드항공 보잉767-300 여객기가 도착지인 영국 런던 히스로 공항을 항해 비행하던 가운데 대서양 상공에서 난기류를 만나 오늘(31일) 새벽 6시쯤(현지시간) 아일랜드에 있는 새넌공항에 비상착륙했다고 BBC 등 영국언론들이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