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8월14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8월14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쿠바 아바나에서 미국 대사관 개관식이 열렸다. 미국 성조기가 쿠바 아바나에서 국교단절 54년만에 다시 게양됐다.

2. 존 케리 국문장관은 미국 국무장관으로는70년만에 쿠바를 방문해 대사관 개관식을 주재했다. 오늘 개관식엔 지난 54년전 성조기를 내린 해병대원들의 직접 참석해 성조기를 전달했다.

3.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전후 70년 담화에서 과거형으로 사죄를 언급하는 데 그쳤다. 전후 50년, 60년에 발표됐던 무랴야마 담화, 고이즈미 담화보다 후퇴했다는 분석이다.

4.광복7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 도산 안창호 선생의 발자국 동판이 조지아주 애틀란타 마 틴 루터 킹 주니어 목사 기념관에 헌액됐다. 아시안계로는 최초로, 미국에 한국의 독립얼을 심었다는 평가다.

6.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분약 전공 유학생들에게 졸업후 취업기간을 17개월 추가 연장한 국토 안보부 프로그램이 무효판결을 받아 큰 혼란과 불편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7.연방수사당국이 어제 뉴욕재미동포전국연합회 본부를 전격 조사했다. 친북성향 한인단체 뉴욕재미동포전국연합회는 탈세와 정치활동 위반 혐의 등을 받고 있다.

8.북한이 비무장지대DMZ에서 발생한 목함지뢰 폭발에 대해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다. 한국 합참은 북한이 책임을 회피한다며 재차 도발하면 혹독한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9.국제유가가 6년만에 최저치로 떨어지고 있지만 미국 개솔린 가격은 떨어지지 않고 있다. 국제원유의 공급과잉이 국내시장으로 이어지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10.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의 큰형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이 중국 베이징에서 향년 84살을 일기로 별세했다. 삼성가 장남 이맹희 회장은2012년말 폐암판정을 받고 그동안 투병생활을 해왔다.

11. 그리스와 국제채권협상단이 타결한 3차구제금융합의안이 오늘 그리스 의회를 통과했다. 유로그룹은 합의안에 대한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13. PGA 메이저대회 PGA 챔피언쉽 대회 2라운드 경기가 이시간 현재 열리고 있다. 스웨덴 데 이비드 링커스와 미국 더스틴 존슨이 중간합계 6언더파로 공동1위를, 뉴질랜드 한인 대 니 리가 공동3위를, 한국 양용은이 공동 15위를, 각각 달리고 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