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6일 헤드라인 뉴스
1. 전국의 350여개 신문사가 오늘 트럼프 대통령의 언론 인식과 반 언론 기조에 반대하는 사설을 일제히 게재했다. 그러나 LA타임스는 지난 해 4월에 이미 같은 내용의 사설을 실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동참하지 않았다.
2.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에게 비판적인 존 브레넌 전 CIA 국장에 대한 비밀취급인가를 취소했다. 브레넌 전 국장은 오늘 트럼프 대통령의 러시아와의 내통이 사실이어서 현재 절박한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3. 11월 중간선거를 3개월 앞두고 민주당이 공화당보다 11%포인트 앞서는 지지율이 나왔다고 CNN이 보도했다. 그러나 선거 후 다수 의석은 반대로 공화당이 차지할 것이라는 응답이 8%포인트 앞섰다.
4. 고율 관세를 주고받으며 거친 무역전쟁을 벌이던 미국과 중국이 다시 협상 테이블에 마주 앉는다. 세계 경제에 큰 부담을 주고 있는 미중 무역 갈등이 완화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5. 주민의회 개혁을 위한 공청회가 어제 한인타운에서 열렸다. 한인타운 거주 주민이 아니더라도 한인타운에서 활동하는 주민들의 선거 참여가 계속 인정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
6. 전기자동차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한인타운 버몬트에서 다저스타디움까지 3.6마일의 터널을 파고 관객을 실어나르는 고속 무공해 지하 열차, Dugout Loop 건설을 제안했다.
7. 한국 축구대표팀을 이끌 새 사령탑으로 49살의 파울루 벤투 전 포르투갈 대표팀 감독이 내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