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7월4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7월4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북한은 중대보도를 통해 이번 탄도미사일을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이라고 주장했습니다.또 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며 한반도의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2.도널드 트럼프 미국 정부는 4일(현지시간)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4형’ 발사 성공 주장과 관련해 독립기념일 휴일임에도 긴급회의를 열고 대책을 논의한다.

3.북한이 예상대로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 발사에 성공했다고 주장하고 나선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이 레드라인을 넘어설 경우 우리가 어떻게 대응할지 알 수 없다며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청와대는 북한의 미사일이 ICBM일 경우 북한에 대한 제재나 압박이 강화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4.미국이 얼굴인식기 출국통제로 체류시한을 넘겨 눌러앉는 오버스테이 불법체류를 차단할 시스템을 본격 구축하고 나섰다.미국을 출발하는 항공기 탑승 게이트에서 얼굴인식기로 출국자의 얼굴을 촬영해 여권과 정부데이터 사진과 수초만에 즉석 대조함으로써 본인이 실제 출국했는지를 확인하고 오버스테이를 포착하게 된다

5.독립기념일인 내일 남가주 곳곳에서 다양한 기념 퍼레이드와 불꽃놀이 행사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매년 독립기념일에 불법 불꽃놀이로 화상 등 중상을 입는 사람들이 속출하면서 경찰은 비상 근무체제에 돌입했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