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31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캘리포니아주의 강제절수령이 상당한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물 사용량이2년전 같은 기간보다 27.3%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3.뉴저지주에 거주하는 30대 한인 아빠가 자신의 5개월된 아들을 수개월간 구타해 온 것이 드러나 검찰에 기소됐다. 아이의 부상을 치료하던 의사가 경찰에 신고해 알려졌다.
4.워싱턴 DC에서7살 남자아이가 쏜 총에3살 여자아이가 숨진 사건이 발생했다. 사용된 총기는 등록되지 않은 무허가 총기인 것으로 드러났다.
5.CBB뱅크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300만 달러 주당 36센트의 순익을 기록했고 대출과 예금이 모두 증가해 총자산 7억 4,400만 달러로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18.1% 늘었다.
6.공화당 대선예비후보 도널드 트럼프가 이민개혁방안을 제시했다. 1,100만 불법이민자들을 전원 추방하되 일부에 대해서는 본국으로 일시귀국했다가 미국으로 돌아와 합법신분 을 받도록 해주는 방안이다.
7.롯데 신격호 총괄회장의 신임을 받고 있는 동생 신선호 일본산사스 사장이 신격호 회장은 장남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을 후계자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신선호 사장은 신격호 회장이 차남 신동빈 회장으로부터 회사를 탈취 당한 것으로 여기고 있다고 말했다.
8.재계 5위인 롯데그룹의 후계 구도를 둘러싼 형제간 경영권 분쟁이 터지면서 재벌들 행태 에 대한 국민들의 비판이 커지고 있다.
9.한국에서는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면서 각종 피해가 속출했다. 최근 사흘 동안 전국에서 4명이 숨졌다.
10. 올시즌 LPGA 투어 마지막 메이저대회, 브리티시 오픈이 2라운드 경기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 김효주가 10번 홀까지 중간합계 8언더파로 단독 1위를, 호주 한인 이민지는 공동 3위, 류소연 단독 5위 리디아고는 13번홀까지 오늘 3오버파를 기록하며 공동 8위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