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7월27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7월27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 잇따른 막말 논란에도 불구하고 도널드 트럼프가 공화당 지지율 선두를 달리고 있다. 어제 발표된 각각의 여론조사에서도 트럼프는 지지율 1위를 기록했다.

2공화당 소속 대선주자들의 텔레비젼 토론회가 이번주 토요일 열린다. 공화당 대선주자들 은 한 목소리로 민주당 유력 대선주자인 힐러리 클린턴 전국무장관을 공격했다.

3 팝스타 故휘트니 휴스턴의 외동딸 바비 크리스티나 브라운이 6개월간 의식불명상태에서 끝내 회복하지 못한 채 결국 어제 숨졌다. 22살의 젊은 나이여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4.국증시가 오늘 8% 넘게 폭락했고 아시아 증시가 일제히 동반하락했다. 중국 증시는 8년 5개월만에 최대 낙폭을 기록했고 뉴욕증시도 약세를 보이고 있다.

5미국이 수니파 무장조직인 IS 에 대해 정보부재와 교신추적 난항 등으로 IS 격퇴작전에 어 려움을 겪고 있다.

6.미 국부가 북한을 인신매매 방지 활동과 관련해 최하 등급인 3등급으로 다시 지정했다. 북한은 13년 연속 3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7.본국 국회 정보위원회가 국가정보원의 해킹 의혹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여야는 국정원의 해킹프로그램 운영 관련 각종 의혹에 대해 내∙외부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8.일본이 집단자위권을 행사하도록 하는 안보관련 법안 성립의 마지막 관문인 참의원 심의가 시작됐다. 야당은 법제의 부당성을 알리며 집중 공세에 나섰다.

10. 어제 뉴욕 쿠퍼스 타운에서 2015 야구 명예의 전당 헌액 행사가 열렸다. 크레이그 비지오, 존 스몰츠, 랜디 존슨 그리고 페드로 마르티네즈가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