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5월26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5월26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 한국의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이 9월1일자로 합병한다고LA시간 어제 저녁 공식발표 했다. 제일모직이 삼성물산을 합병하는 방식이며 합병회사 사명은 삼성물산을 사용 키로 했다.

2. 이번 합병 결정으로 이재용 부회장은 삼성물산이 보유하고 있던 핵심 계열사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실질적인 그룹 지배력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3. 케이블업체 차터 커뮤니케이션이 타임워너 케이블을 787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혔 다. 이번 인수합병 이후 탄생하는 회사는 전국 41개주에 약 2,400만여명의 유료 가 입자들을 확보하면서 컴캐스트, AT&T 등과 더불어 빅3로 올라서게 된다.

4. H-1B비자 소지자들의 배우자중 이민승인을 받은 H-4비자 소지자들이 오늘부터 워크 퍼밋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접수처가 정해져 있는 만큼 미리 확인해야 한다.

5. 텍사스주와 오클라호마주 등 중남부 지역 홍수 피해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폭우 전선이 휴스턴 지역으로 이동하며 10인치 이상의 비가 내렸고 6명이 숨졌다.

6. LA 한인타운 선거구 재조정 문제가 앞으로 다시 쟁점화될 전망이다. LA시 4지구 데 이빗 류 시의원 탄생 이후 선거구 재조정 문제가 쟁점으로 떠오를 조짐을 보이고 있 다.

7. LA 시간 어제 밤 노스 다코타주 그랜드 포크스의 월마트 매장에서 총격이 발생해 두 명이 숨지고 여러명이 다쳤다. 아직도 정확한 사건발생 경위는 알려지지 않았다.

8. 한국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국회에 제출됐다. 국정공백 장기 화를 방치할 수 없다는 여당과 부적절한 인사라는 야당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된다.

9. 인도 남부를 중심으로 화씨 122도에 육박하는 불볕더위가 계속되면서 일주일 동안600여명이 사망했다. 기상당국은 폭염날씨가 일주일은 더 지속될 것으로 관측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