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5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 오늘은 국가를 위해 목숨을 바친 군인들을 위한 메모리얼 데이다. 전국적으로 관련 행사가 열리는 가운데 남가주 전역에서도 전몰 장병에 대한 추모식 등이 열릴 예정 이다.
2. 오늘은 불기 2559년 부처님 오신날이다. LA와 뉴욕 등 전국 사찰에서는 오늘 봉축 법요식이 열린다.
3. 일본 혼슈 사이타마현 북부 지역에서 규모 5.6 강진이 발생했다. 도쿄 등 수도권이 크게 흔들렸고, 나리타 공항이 폐쇄되는 등 충격이 계속 이어졌다.
4. 한달전 지진이 강타한 네팔에서 산사태가 일어났다. 산사태로 강이 막히면서 호수가 만들어졌고 강의 수위가 높아지며 홍수 위험이 있어 수천여명이 대피했다.
5. 인도 남부를 중심으로 화씨 118도까지 오르는 불볕더위가 연일 계속되면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최근 닷새동안 500여명이 사망했다.
6. 오클라호마 등 중남부 지역에 내린 집중 폭우로 최소 3명이 숨지고 2천여명이 대피 했다. 기상 당국은 강한 비가 계속되며 토네이도가 닥칠 수 있다고 경고했고 오클라 호마에는 비상사태가 선포됐다.
7.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에서 비무장 흑인용의자에게 137발의 총격을가한 백인경찰관 에게 무죄판결이 내려지며 흑인들 시위가 밤새 이어졌다. 총 71명이 체포됐다.
8. 한국인의 미국비자 거부율이 해마다 급등하고 있다. 주요 거부 이유로 자격미달, 이 민법 불일치, 불법체류기록, 허위서류제출, 부도덕 범죄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9. 한국의 안병훈이 유럽프로골프투어 메이저대회 BMW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011년 데뷔한 안병훈은 정규투어 첫우승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