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2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 다음달 열리는 한미정상회담에서 사드의 한반도 배치가 논의되지 않을것으로 보인다. 대니얼 러셀 국무부 동아태차관보는 사드 배치가 의제로 채택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 혔다.
2. 한국과 미국, 일본의 6자회담 수석대표협의가 오는26일부터 이틀동안 서울에서 열 린다. 북한의 추가도발 억지와 강한 압박을 통한 대화유도가 논의될 전망이다.
3. 기름유출사태로 심각한 피해를 입고있는 산타바바라 레퓨지오 스테이트 비치에 인력 이 총동원돼 복구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7,700갤론 이상의 기름이 수거됐다.
5. 오늘부터 시작되는 메모리얼 데이 연휴를 맞아 많은 한인들이 여행을 떠날 계획이다. 한인 여행사들도 저렴한 상품을 내놓으며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6.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폭동사태 피해 한인들이 시정부를 상대로 집단소송을 준비하고 있다. 한인들은 시정부가 사전조치를 제대로 취하지 않아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7. 미국에서 한해 10억건이상 신분정보가 누설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인해 신용카 드와 의료비 그리고 세금환급금 분야에서 가장 많이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8. 연방수사국FBI가 IS 가담을 시도한 남가주 LA지역 남성 2명을 체포했다. 체포된 남성들은 모두 비무장상태로, 한명은 LA 국제공항에서 한명은 오렌지 카운티에서 체포됐다.
9. 청와대가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을 오는 26일쯤 국회에 제출할 전망이다. 황교안 후보자는 법무부장관 업무를 겸하면서 청문회를 준비할 계획이다.
10.프로야구 어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LA 다저스가 3차전에서도 4대0으로 이겼습니다. 다저스는 샌프란시스코에 3연패를 기록하며 시즌 상대 전적 2승7패가 됐다.
11.류현진 선수가 어제 성공적인 어깨수술을 받아 내년 스프링캠프 때 정상적인 복귀가 가능할 전망이다. 류현진 선수는 오늘 저녁 6시 다저 스타디움에서 공식기자회견을 갖고 수술 이후 상태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