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5월 28일 헤드라인 뉴스

5월 28일 헤드라인 뉴스

1.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규 3집이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오늘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18일 공개한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는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빌보드 200’은 앨범 판매량과 트랙별 판매량, 스트리밍 실적 등을 기반으로 해당 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앨범의 순위를 매긴다.  한국 가수가 이 차트에서 1위를 하기는 이번이 최초다.  나아가 영어가 아닌 외국어로 된 음반이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일은 12년 만이다.  2006년 남성 4인조 팝페라 그룹 일디보(Il Divo)가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등으로 부른 앨범 ‘앙코라'(Ancora)로 이 차트 1위에 오른 적이 있다.

2. 문재인 대통령이 2차 회동을 통해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의지를 확인하면서 기로에 섰던 북미정상회담도 다시금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사실상 북미정상회담 재추진을 시사했다고 전해졌습니다.

3.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토요일 판문점에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전격 회담했습니다.  이는 지난달 27일에 이어 두번째 정상회담으로, 북미정상회담 개최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춘추관에서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있었던 2차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직접 발표했습니다.

5. 북미정상회담의 불씨가 다시 살아나면서 양측의 사전 실무협상이 속도를 내는 모습입니다.  비핵화 방식과 북한의 체제 보장 방안을 둘러싼 간격을 어디까지 좁히느냐가 핵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6. 오늘 뉴욕증시는 국제유가 급락과 북한, 유럽의 정치 불확실성 속에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 지수는 58.67포인트, 0.24% 하락한 24,753에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