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5월 14일 헤드라인 뉴스

5월 14일 헤드라인 뉴스

  1.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2년내에 완료하는 빠른 핵폐기를 실행하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상상초월경제패키지로 체제를 보장하는 역사적인 ‘빅딜’을 추구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 주목되고 있다
  1.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북한이 비핵화를 위해 과감한 조처를 하면 미국은 북한의 번영을 위해 한국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북한에 비핵화의 엄격한 검증작업도 요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1. 미국을 방문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주한 미군 감축 논란에 대해 한미 동맹 간 이슈이지 북한과 다룰 일이 아니라고 못 받았다. 강 장관은 또 폼페이오 장관도 이런 입장을 확인했다면서 회담에서 주한미군 감축 논의는 전혀 없었다고 덧 붙였다.
  1.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북미정상회담이 확정되면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정착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 남북 통일 과정에 향후 10년간 약 2,000조 원이 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1. 남북 정상간 핫라인 통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청와대가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이 제안했다는 한반도 비핵화의 새로운 대안을 놓고도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보인다.
  1. 캘리포니아 주를 포함한 9개 주에서 판매된 달걀에서 살모넬라균이 발견됐다. 살모넬라균에 감염된 달걀은 인디애나 주에 로즈 에이커 농장에서 생산된 것으로 현재까지 35명이 감염됐다.
  1. 지난 주 연이은 강진과 함께 용암을 분출한 하와이 섬에서 수십 차례 지진이 잇달아 다시 화산폭발 우려가 커지고 있다.
  1. 뉴욕증시는 물가 상승이 가파르지 않다는 데 안도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갔다. 다우 지수는 91.64포인트, 0.37% 상승한 24,831에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