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4월14일 뉴스 해드라인

4월14일 뉴스 해드라인

1. 인천발 아시아나 항공 여객기가 LA 시간 오늘 새벽 4시 일본 히로시마 공항에서 활주로를 이탈하며 비상착륙해 23명이 부상 당했다. 히로시마 공항은 사고기인 아시아나 162편 후방에서 불꽃이 일어났다고 소방당국에 신고한 것으로 나타났다.

2. 새누리당이 이완구 국무총리에게 3000만원을 건넸다는 성완종 전 회장의 생전 녹취가 공개되자 이완구 총리의 직무정지와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요구했다.

3. 청와대는 검찰 수사가 시작되지 않은 만큼 직무정지는 불가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검찰 수사를 지켜보고 대응하겠다는 방침으로 풀이된다.

4. 이완구 총리는 자신이 성완종 전 회장으로부터 돈을 받은 증거가 나오면 목숨을 내놓겠다며 반발했다. 헌정사 최초로 현직 총리 검찰에 출석해 조사받게될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5. 다음 달 5월의 영주권 문호에서도 취업이민 3순위가3개월 더 진전됐으나 속도는 느려졌다. 가족이민에선 최소 보름, 최대 6주 진전으로 두 달 연속 느림보 속도를 보였다.

6. 캘리포니아 북부 해안에서 전복을 채취하던 한인 3명이 목숨을 잃었다. 지난 12일 샌프란시스코에서160마일 떨어진 해안가에서 한인 5명중 3명이 급류에 휩쓸려 변을 당했다.

7. 북가주 수도관리국이 주 정부의 강제 절수 명령과 별도로 수도공급량을 15% 줄이는 계획안을 제안했다. 일부지역은 요금이 4배로 인상돼 강한 반발이 예상된다.

.

8. 캘리포니아 주민들의 건강보험 가입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오바마 케어 시행과 최근 경제 상황이 나아진 것이 주요한 원인으로 꼽혔다.

9.프로야구 LA 다저스가 어제 시애틀 매리너스 홈경기에서 연장 10회까지 가는 접전끝에 6대5로 이겼다. 알렉스 게레로가 우중간 끝내기 적시타로 승리의 수훈갑이 됐다.

10.프로농구 NBA LA 클리퍼스가 어제 덴버 너겟츠와 홈경기에서 110대 103으로 이겼다. 클리퍼스는 샌안토니오 스퍼스, 휴스턴 로켓츠 등과 서부컨퍼런스 공동 2위에 올라 오늘과 내일 마지막 경기 결과에 따라 최종 순위와 플레이오프 매치업이 결정된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