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4월 16일 헤드라인 뉴스

4월 16일 헤드라인 뉴스

1. 화학무기 사용의 응징을 명분으로 한 미국 주도의 대대적인 시리아 공습 이후 사태 전개 추이에 관심이 쏠립니다.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시리아 내에서의 기존 철군 기조를 지키기 어려워졌을 뿐 아니라 미국이 훨씬 더 헤어나기 힘든 수렁에 빠져들 수 있다는 관측마저 나옵니다.

2.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한국에 선물 배송을 계획 중인 한인들은 물건의 안전성 검사 및 승인 여부를 꼼꼼히 점검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한국관세청은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있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지난 9일부터 오는 5월4일까지 약 4주간을 전국 세관의 ‘선물용품 통관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통관 심사 및 안전성 검사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

3. 5월 결혼시즌이 다가오는 가운데 미국인들의 평균 결혼비용이 3만달러가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웨딩 관련 리서치 전문업체 ‘더 낫’(The Know)이 최근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말 현재 미국인들이 결혼을 위해 지출하는 평균 비용은 3만3,391달러로 여기에는 결혼반지 비용은 포함되지 않는다.

4. 가주에서 55세 이상 연장자와 장애자 주택소유주가 이사를 해도 예전에 내던 낮은 재산세를 유지할 수 있는 규정을 가주 전 지역으로 확대하고 평생 한 번 밖에 사용할 수 있는 제한도 철폐하는 내용을 담은 주민발의안이 오는 11월 선거에 상정된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