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3월5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3월5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1.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의 부친인 짐 리퍼트 씨는 리퍼트 대사의 피습과 관련해 비교적 안전하다고 느낀 한국에서 발생해 더 충격으로 다가왔다고 말했습니다. 짐 리퍼트 씨는 또 피습에 심한 충격과 우려를 표명하면서도 아들이 한국을 사랑한다고 말했습니다.

2.항생제에도 죽지 않는 치명적인 ‘슈퍼박테리아’ 집단 감염 사태가 UCLA 대학병원에 이어 LA 지역 최고 수준 병원인 시더스 사이나이 병원에서도 발생하는 등 미국에서 슈퍼박테리아 공포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3.동부 지역에 폭설이 내리면서 뉴욕시 라구아디아 공항에서 여객기가 활주로에서 미끄러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5일 오전 11시쯤 뉴욕시 라구아디아 공항에서 델타항공 소속 여객기가 활주로에서 미끄러져 공항 펜스를 들이받았습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32만 건으로 집계돼 한 주 전보다 7천 건 증가했다고 노동부가 발표했습니다. 이는 2주 연속 증가한 것이며 최근 10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4.지난 1월 방북 후 연락이 끊긴 캐나다 토론토 큰빛교회 임현수 목사가 북한에 구금됐다고 교회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캐나다 국적 한인이 북한에 억류된 것은 2007년 김재열 목사 이후 두 번째입니다.

5.10대 남학생이 여학생보다 학업 성취도가 낮고 우리나라의 경우 남학생과 여학생의 격차가 더 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는 국제 학업성취도평가 분석 결과 남학생이 여학생보다 기준 이하 성적을 받은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습니다.

6.연방 법무부는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의 미국내 재산 122만달러를 몰수했다고 밝혔다.법무부는 한국정부의 요청으로 소송을 제기해 몰수한 재산은 차남 재용씨 소유주택 매각 대금과 재용씨 부인 박상아씨의 미국내 투자금이다.

7.지난 2013년 4월 발생한 보스턴 마라톤 테러 사건의 용의자인 조하르 차르나예프에 대한 재판이 시작됐다. 조하르는 유죄가 인정되면 사형 또는 최소 무기징역에 처해지게된다.

8.연방준비제도는 미국 경제를 대체로 낙관적으로 진단했다. 연준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경제활동이 점진적 또는 완만한 속도로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