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3월25일 수요일 헤드라인 뉴스

3월25일 수요일 헤드라인 뉴스

1.어제 알프스에 추락한 독일 저먼윙스 소속 항공기에 대한 프랑스 당국의 수색작업이 이 시간 현재 계속 이어지고 있다. 당국은 블랙박스 2개 가운데 조종석 음성녹음장치를 수거했지만 비행 기록 장치는 아직 발견하지 못했다.

2.사고원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는 가운데 독일 언론들은 여객기 시스템 고장으로 인한 추락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이번 사고가 테러와 연관된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

3.사고 여객기에는 미국인 두 명도 탑승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 외교부는 이번 사고 관련 한인 피해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4.지난해부터 항공기 추락사고가 잇따르면서 항공여행에 대한 한인들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여행과 관련해 항공안전이 한인들 최대 관심사로 떠올랐다.

5.오바마케어를 비판해온 공화당 테드 크루즈 연방상원의원이 오바마케어에 가입했다. 자신의 아내가 무급휴직을 신청해 건강보험 적용대상에서 제외됐기 때문이다.

6.미국이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감축이 늦춰져 올 연말까지는 현재의 9800명 수준을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IS 위협이 아프카니스탄까지 확산돼 감군 일정이 연기됐다.

7.전국 50개주에서 중산층 주민들 숫자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중산층 가구가 차 지하는 비율이 45개주에서 전체 가구 수의 절반 아래로 떨어졌다.

8.청소년 추방유예 프로그램 시행이 2년이 지났지만 한인들의 참여는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 66만명이 추방유예를 승인받았고 한인들은 8,000명으로 집계됐다.

10.한국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천안함 사건 5주기를 맞아 천안함 사건에 대해 폭침과 북한 잠수정의 타격이라고 명시적으로 언급했다.

11.LA 다저스 류현진 선수가 왼쪽 어깨에 별다른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 한숨 돌린 가운데 언제 복귀할 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2주 후에 재검사를 받을 예정이어서 그 결과 여부에 따라 복귀시기가 결정될 전망이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