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3월2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3월2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한국여야가 부정청탁과 금품수수 금지법인 이른바 김영란법을 통과시키기로 이곳 시간 오늘 새벽 전격 합의했다.

2.김영란법은 한국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되면 1년6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내년 9월부터 시행된다. 한국의 접대문화에 큰 변화가 예상되며 권력기관의 권한남용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3.북한군이 어제 한미합동군사훈련에 반발하며 동해상에 단거리 탄도미사일 2개를 발사했다. 한국군은 북한에 엄중히 경고하고 어떠한 도발에도 단호하고 강력하게 대응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4.국무부 웬디 셔먼 정무차관이 한중일 3국 과거사에 대해 3국 모두 책임이 있으니까 빨리 정리하라고 했습니다. 일본을 두둔하는 듯한 발언이어서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5. 한국 정치권에서는 웬디 서먼 차관 발언과 관려해 한국 정부의 외교적 무능에 대한 비판이 나오고 있다. 과거사 관련 발언이 한미외교 관계에까지 부담이 되고 있다.

7. 남가주 LAPD 경찰들이 다운타운 빈민가에서 노숙자 1명과 몸싸움 끝에 5발의 총격을 가해 숨지게 했다. 사건현장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 인터넷에 공개되면서 경찰의 과잉대응 논란이 더욱 커지고 있다.

9.가주한미포럼 등 한인단체들이 에드 로이스 연방하원의원에게 낙선운동도 경고하며 아베신조 일본 총리 연방의회 연설에 대해 이를 막아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10.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피살된 야권 지도자 넴초프를 추모하는 대규모 집회가 열렸다. 범행 배후로 블라드미르 푸틴 대통령이 의심받으면서 푸틴 정권이 흔들리고 있다.

11.태국에서 열린 LPGA 투어 혼다 타일랜드 대회에서 한국의 양희영이 막판 역전극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LPGA 투어 시즌 시작 후 한국계 선수들은 4연속 우승을 기록했다.

12.PGA 투어 혼다 클래식 4라운드 미국의 다니엘 버거와 아일랜드 파드레이 해링턴의 플레이오프 경기가 열릴 예정이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