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3월2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3월2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1.내륙지방에 뇌우를 동반한 토네이도 20여개가 잇따라 덮쳐 일리노이 주와 미주리 주 등에서 최소 3명이 숨지는 등 피해가 잇따랐다.

2.유럽의회는 2일(현지시간) 미국이 폴란드 등 5개 유럽연합(EU) 회원국 국민에 대한 미국 입국 비자 면제를 받아들일 때까지 EU를 방문하는 미국인에 대한 비자 면제를 일시적으로 유예하는 것을 골자로 한 결의안을 가결 처리했다.

3.5년째 이어져온 캘리포니아 주 가뭄이 조만간 완전히 종지부를 찍을 것이란 기대가 높다. 캘리포니아의 주요 상수원 공급원 중 하나인 시에라 네바다 산맥의 올 겨울 적설량이 예년의 최고 2배까지 다다른 것으로 기록됐기 때문이다.

4.오늘 뉴욕 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첫 연설에서 인프라 건설과 세금 감면 등 강력한 경기 부양책을 펴겠다는 의지를 밝히면서 투자심리가 살아났습니다.다우 지수는 어제보다 1.46% 오른 2만 천115.55에 거래를 시작했다.

5.법원에 제동이 걸린 ‘무슬림 7개국 입국 금지’ 행정명령을 대체할 새 명령이 이번 주 안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범죄자 위주로 단속 대상 범위를 좁히되 해당자에 대해서는 가차없는 단속을 하겠다는 의지로 전망됩니다. 나라 별로는 이라크가 대상에서 빠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