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5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무려 5일이나 이어지는 이번 설 황금연휴를 이용해 해외로 떠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올해 인천공항을 통해 떠나는 출국자 수가 지금까지 명절 연휴 가운데 역대 최고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2.박근혜 대통령이 9시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과 전화 통화를 가졌습니다. 한중 두 나라 정상은 북한 4차 핵실험에 따른 유엔 안보리 제재와 북한 장거리 미사일 발사 움직임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3.이슬람 급진 무장세력, IS가 또 어린이를 내세워 인질을 참수하는 장면을 공개했습니다. IS는 10∼11살 정도로 보이는 흑인 소년이 인질을 참수하는 내용의 새로운 선전 동영상을 배포했습니다.
4.콜롬비아에서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된 성인 3명이 마비 증세를 보이는 ‘길랭-바레 증후군’을 앓다 숨졌습니다. 일반적으로 ‘길랭-바레 증후군’으로 사망하는 경우가 드물어 지카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보이는데, 신생아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치명적일 수 있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5.NBC 방송 보스턴 지국인 WHDH와 매사추세츠 로웰 대학교가 실시한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공화당에서는 도널드 트럼프가 36%, 마르코 루비오 15%, 테드 크루즈 14%, 젭 부시 8% 순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