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5일 수요일 헤드라인 뉴스
1.H-1B 취업비자 소지자들의 배우자들도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게됐다. 오는 5월 26일부터 배우자들의 워크 퍼밋카드 신청이 가능해진다.
2.북한이 2020년까지 최대 100개의 핵무기를 제조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존스 홉킨스 대학 한미연구소는 북한의 기술이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다고 평가했다.
3.헤리티지재단이 북한 핵과 미사일, 사이버전 능력이 한반도와 미국 본토에 실질적 위협이라고 분석했다. 북한이 이미 10기의 핵폭탄을 보유한 것으로 추정했다.
4.어제 남가주 옥스나드에서 발생한 메트로링크 열차 사고로 28명이 부상자 가운데 4명의 생명이 위독한 것으로 나타났다. 열차 운행은 정상화 됐고 트럭 운전자에게는 뺑소니 중범죄 혐의가 적용됐다.
6.전국적인 주택가격 상승세가 멈추고 안정세를 보이는 가운데 캘리포니아 주 등 서부지역은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서부지역의 매물 부족 때문인 것으로 지적됐다.
9.박근혜 대통령 취임 2주년을 맞아 서울 서대문구 신촌역 인근에 한 시민단체가 기습적으로 박근혜 정권을 규탄하는 내용이 담긴 전단지를 살포했다.
10.아시아나항공의 경영권이 걸린 금호산업 인수전 시작됐다. 신세계와 호반건설 그리고 4개의 사모투자펀드 등 모두 6개 업체가 인수의향서를 제출했다.
11.한국 경찰이 세종시 편의점 총기난사 사건의 범행동기는 동거녀와 헤어진 뒤 재산분할 등을 놓고 다투다 앙심을 품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