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2월22일헤드라인

2월22일헤드라인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갖는 2차 북미 정상 회담에서 1차 때와 비슷하게 단독과 확대정상회담후에 공동성명을 발표할 것으로 미 관리들이 밝혔다

2.북미 정상의 만남이 정례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아울러 이번 하노이 회담 결과에 따라 위원장이 미국을 방문할 수도 있다는 예측도 제기된다

3.제2차 북미정상회담을 닷새 앞두고 정상회담 ‘의제’를 논의하는 북미 양측의 대표단이 하노이 실무협상 둘째날인 현지시간 22일 저녁에도 회동을 이어갔다.

4.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국경장벽 건설 자금 확보를 위해 선포한 국가비상사태에 대해 야당인 민주당이 오늘 이를 저지하기 위한 결의안을 제출했다.

 5.미국과 중국이 워싱턴에서 무역전쟁 타결을 위한 3차 고위급 협상에 들어갔다.
다음 달 1일 협상 시한이 임박한 가운데 이번 협상에서 무역 전면전을 피하고 타협하기 위한 양해각서 체결이 시도된다

 6.산호세시는 19일 총기 구매시 비디오 촬영을 하고 거주지내 총기 매매를 금지하며 총기 소지 라이센스를 강화하는 등 법령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7.전국 평균 개스값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베이지역은 소폭 하락세를 보였다.

8.전문직 취업(H-1B) 비자 소지자의 동반가족(H-4)에 대한 노동허가(EAD) 발급을 폐지하는 방안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9.미국의 의료비용 부담이 갈수록 커질 것이란 전망이다. 가뜩이나 지금도 의료비 지출 부담이 다른 나라에 비해 큰 상황이라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10.아시아나항공이 연방 교통보안국 TSA의 공항 보안검색 유료 패스트 트랙 프로그램인 TSA 프리체크의 신규 참여 항공사로 가입했다.

11.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과 AT&T가 3G 휴대폰 이용 고객에 대한 서비스 중단을 시작했다. 

12.미국에서 한국 소주시장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업계에서는 한류열풍과 더불어 과일소주에 대한 타인종의 관심이 높아진 것이 판매 증가의 주원인이라고 분석했다. 

13.법무부가 3·1절 특별사면과 복권·감형 대상자로 4천3백여 명 규모의 명단을 확정했습니다.민생 사범이 주로 포함됐고, 정치인은 제외된 것으로 전해졌다.

14.일본의 한 지방자치단체가 멋대로 정한 ‘독도의 날’ 행사가 올해도 열렸습니다.
일본 정부는 7년째 차관급 인사를 행사에 보내 ‘독도가 일본 땅’이라는 억지 주장을 이어가면서
 과거사 청산 문제를 놓고 대립이 심화하는 한일 관계가 한층 경색될 것으로 보인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