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4일 수요일 헤드라인 뉴스
1.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선 공화당 4차 경선 무대인 서부 네바다 주 코커스, 당원대회에서 압승을 거두며 3연승의 파죽지세를 이어갔습니다. 트럼프는 46%의 최종 득표율을 기록해, 동부 뉴햄프셔 주와 남부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 이어 서부 첫 경선에서도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습니다.
2.미국과 중국의 외교 장관이 북한의 핵실험과 장거리 로켓 발사와 관련한 유엔 안보리 제재 문제를 놓고 두 번째 담판을 벌여 어느 정도 진전을 이뤘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특히 비핵화 회담 재개는 물론 평화협정 논의도 병행돼야 한다고 제안해 양국 간 논의가 북핵 문제에서 한반도 평화 체제 등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3.박근혜 대통령은 테러방지법 처리를 지연시키고 있는 야당을 겨냥해, 국민 희생을 치르고 나서야 통과시킬 것이냐면서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19대 국회가 끝나기 전에 쟁점 법안을 처리해 국민에게 도리를 다하고 끝을 맺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4.테러방지법의 본회의 의결을 막기 위한 야당의 무제한 토론, ‘필리버스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여야 원내지도부는 물밑 접촉을 통해, 법안 처리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지만, 전망이 밝지는 않습니다.
5.어깨 수술 이후 복귀에 속도를 내고 있는 LA 다저스의 류현진이 두 번째 불펜 피칭을 소화했습니다. 아주 좋은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는데, 팀에서는 아직 걱정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