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12월15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2월15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 오늘부터 북가주지역이 다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기상 당국은 수요일까지 비가 내리고 다시 금요일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했다.

2. 오늘은 오바마케어를 통한 건강보험 가입자들의 갱신 1차 마감일이다. 막판 갱신일을 맞아 갱신 신청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3.호주 경찰이 인질극이 벌어지던 카페를 무력으로 진압했다. 이곳시간으로 오전 7시가 조금 넘은 시각경찰들이 무력을 사용하며 카페안으로 들어가 상황을 완전히 종료시켰다고 밝혔다.

4.아직 공식적인 발표는 없지만 CNN은 범인이 카페안에서 사살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 이번 무력진압작전 과정에서 인질 두 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고 또 5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CNN은 현지 소식통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6. 이번 사건이 발생한 곳은 호주 시드니에서도 가장 번화가인 오페라하우스 부근으로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세계적 관광명소 지역이다. 따라서 인질범이 선전효과를 극대 화하려고 이 지역을 택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7. 이번 사건은 서방국가들에 불만을 가진 이슬람 추종세력이 정치적 신념에 따라 저지 른 범행일 가능성이 높아 국제사회가 크게 긴장하고 있다. 이슬람국가IS를 겨냥한 이라크·시리아 공습에 동참해 온 국가들도 긴장하고 있다.

8.청와대 문건 유출 의혹과 관련해 박지만 EG회장이 10시간 넘는 고강도 조사를 받고 귀가했습니다. 검찰은 박 회장의 진술 내용을 분석한 뒤 사실 규명을 위해 필요하다면 추가로 정 씨 등과의 대질 조사도 검토한다는 방침입니다.

9.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취임후 처음으로 30%대로 떨어졌다. 비선실세 국정개입 의혹 보도 이후인 11월 넷째 주부터 지지율은 3주 연속 하락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