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8일 목요일 헤드라인 뉴스
1. 지난 3월 샌 디마스 지역에서 발생한 며느리가 시어머니를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혐의를 받고있는 사건에 대한 인정심문이 어제 열렸다. 용의자인 한인 이은영씨는 무죄를 주장했다.
2. 2015 세계한인회장대회가 한국에서 열리고 있다. 여야대표들이 대회장을 찾는 등 내년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여야 정당들의 재외국민들 표심얻기 경쟁이 치열하다.
3. 민주당 유력 대선주자인 힐러리 클린턴 前국무장관이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과의 차별화에 나섰다.
4. 한국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16일 미국을 방문해 워싱턴에서 한미정상회담을 갖는다. 미국이 주도하는 TPP 가입 여부를 놓고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 세계각국의 군비지출과 보유장비, 병력수를 종합한 군사력에서 미국이 1위, 러시아 가 2위, 중국이 3위를 각각 차지했다. 한국은 7위에 올랐다.
6. 어제 메이저리그 내셔널 리그 와일드 카드 결정전에서 시카고 컵스가 피츠버그 파이 레츠를 4:0으로 이겼다. 피츠버그 강정호 선수는 선수소개때 휠체어를 타고 입장해 관중들로부터 기립받수를 받았다.
7.한국에서 열리는 대륙간 단체대항전 프레지던츠컵 골프대회 첫날 경기에서 미국팀이 인터내셔널팀을 압도했다. 미국은 첫날 포섬 경기에서 4-1로 여유있게 앞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