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10월7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0월7일 금요일 헤드라인 뉴스

1.4급 허리케인 ‘매튜’(Matthew)가 무서운 기세로 플로리다 주를 향해 북상하고있습니다. 가장 먼저 직격타를 맞을 플로리다 주와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는 200만여명이 넘는 주민들이 피난행렬에 올라 준전시 상황을 방불케했습니다.

2.샌 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투수전 끝에 9회 3점 홈런 한방으로 뉴욕 메츠를 3대0으로 꺾고 플레이 오프에 진출했습니다.

3.지진의 진앙지가 깊을 수록 강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이 나와 주목됩니다.이에 더해 캘리포니아 주의 진앙지가 15마일보다 깊을 경우 규모 7.4이상의 강진이 발생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제기됐습니다.

4.오는 11월대선을 앞두고캘리포니아의 등록유권자가 지난 2012년선거 보다 1백만명이나 늘어난 1천820만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같은 캘리포니아의 등록 유권자수 보다 도 적은 인구를 가진 주 가 50개 주 가운데 46개 주나 됩니다.

5.전국적으로 교통사고 사망자가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술 발달로 차량의 안전장치는 좋아지고 있지만, 스마트폰 사용 등 부주의한 운전이 원인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6.올해 노벨평화상은 콜롬비아의 반세기 내전을 끝내는 평화협정을 이끈 후안 마누엘 산토스 콜롬비아 대통령에게 돌아갔습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