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10월6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0월6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 캘리포니아 주 존엄사 허용 법안의 구체적인 시행 시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 르면 내년1월 늦어도 11월부터 시행에 들어갈 전망이다.

2. 지난 주말 남부 테네시주에서 11살소년이 개를 보여달라는 부탁을 거절한 8살소녀 에게 총격을 가해 숨지게한 사건이 벌어졌다. 총기규제 논란이 더욱 가열되고 있다.

3. 민주당 힐러리 클린턴 前국무장관이 강력한 총기규제법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포괄 적인 신원조회, 총기상과 제조사에 대한 소송 허용 등이 주요내용이다.

4.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가 최종 타결됐지만 연방의회 반대여론이 만만치 않아 승인까지 난관이 예상된다. 연방의회는 내년 4월 중순이후 표결 절차에 들어간다.

5. 한국에서는 TPP 협정 동참 문제를 놓고 찬반논쟁이 가열되고 있다. 한국 정부가 TPP 참여 여부를 지나치게 따지다가 실기했다는 지적도 나왔다.

6. 북한이 오는 10일 열리는 노동당 창건 70주년 행사를 장거리로켓 발사없이 경축행 사 위주로 진행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7.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와 러시아가 러시아의 시리아 공습을 둘러싸고 설전을 벌이면서 긴장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터키 영공을 잇따라 침범한 것을 두고 터키와 러시아의 갈등이 격화하고 있다.

8.지난 주말 발생한 과테말라 산사태로 150여명 넘게 숨졌고 300여명이 여전히 실종 됐다. 당국은 피해지역을 거주부적합지역으로 선포하고 주민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