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10월5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0월5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협상이 오늘 극적으로 타결됐다. 미국과 일본이 주도 해 호주, 캐나다, 멕시코 등 12개국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경제블록이 탄생했다.

2.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환영의 입장을 밝히고 TPP 협정이 미국 노동자들에게 성공을 위한 공정한 기회의 틀을 제공해 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3. 한국은 초기 가입국으로 참여하지 않아 TPP 출범이후 영향을 받을 것으로 우려된다. 한국이 체결한 FTA 효과가 사라질 수 있다는 지적까지 나왔다.

4. 대형 의류업체 아메리칸 어패럴이 파산보호 챕터11을 신청했다. 아메리칸 어패럴은 채무 조정에 나서게 되며 이는 약 6개월이 소요될 전망이다.

5. 오리건 주 엄프콰 칼리지에서 발생한 총기난사사건 범인 크리스 하퍼 머서의 아버지가 강력한 총기규제를 촉구했다.

6. 사우스 캐롤라이나주에서는 허리케인 호아킨의 영향으로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져 각종 피해가 속출했다. 최소 7명이 숨지고 컬럼비아시는 전체가 침수피해를 입었다.

7. 지난 3일 하와이 와이마날로 비치에서 물놀이를 즐기던 20대 한국인 여성 관광객이 거친 파도에 휩쓸렸다가 숨진 채 발견됐다.

8.북한이 억류해온 한국 국적 미국 대학생 주원문씨를 이곳 시간 오늘 새벽 남측에 송환 했다. 북한의 송환조치가 남북관계에 호재로 작용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9.미군이 아프가니스탄 쿤두즈에서 ‘국경없는 의사회'(MSF) 병원을 폭격한 사건을 두고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

10.텍사스 레인저스도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우승을 차지했다. 추신수는 메이저리그 진출 15년만에 첫 우승의 감격을 차지했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