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ir

/ HEADLINE / 10월27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0월27일 화요일 헤드라인 뉴스

1. 박근혜 대통령이 어제 국회시정연설을 갖고 4대개혁 등 경제 재도약 의지를 확실히 언급했다.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에 대한 강력한 추진의지도 밝혔다.

2. 박근혜 대통령은 대립이 격화되는 국정화 정국을 정면돌파하겠다는 각오를 분명히했다. 하지만 야당이 강력히 반발하는데다 반대여론이 계속 높아지고 있어 국정화 논란은 지속될 전망이다.

3. 백악관과 연방의회의 공화당이 부채한도와 2년예산을 늘리는데 잠정 합의했다. 다음 달 3일로 예상된 잠재적 국가부도 사태를 막을 수 있을 전망이다.

4. 연방공개시장위원회가 오늘부터 이틀간 회의에 들어간다. 연방준비제도가 이달에도 기준금리를 동결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5. 전국 이민자들이 3년에 380만여명씩 늘어나며 LA시 만한 대도시가 생겨나고 있다. 앞으로 50년동안 1억명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6.남가주 오렌지 카운티 로스 알라미토스 지역에서 지난 25일, 30대 한인남성이 이웃에게 총격살해됐다. 이웃과 언쟁을 벌이다 총격을 당했는 데, 애도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7. 오늘부터 캘리포니아 해안가에 예년보다 높은 파도가 예상된다. 일부 해안가 저지대에는 홍수 피해도 우려된다.

8. CBS와 뉴욕타임스가 공화당 성향 유권자들을 상대로 실시한 전국 단위 여론 벤 카슨이 26%의 지지를 얻어 22%에 그친 트럼프를 따돌리며 1위를 차지했다.

9. 어제 아프카니스탄과 파키스탄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지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주 한인들의 지진 발생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있다.

10.어제 발생한 지진으로 파키스탄에서 최소 260여명, 아프간에서는 83명 이상이 각각 목숨을 잃은 것으로 전해졌다. 수천명 이재민들이 추위에떨며 구호를 기다리고 있다.

11.프로야구 뉴욕메츠와 캔사스시티 로열즈의 월드시리즈 1차전 경기가 오늘 열린다. 이곳시간 오후5시부터 팍스 채널을 통해 중계방송된다.

12.오늘 NBA 시즌이 개막된다.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와 아틀란타 호크스, 클리블랜드 캐 벌리어스와 시카고 불스, 뉴올리언즈 펠리칸스와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등 3경기 가 오후 5시부터 진행된다.

Comments are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