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7일 월요일 헤드라인 뉴스
1.이볼라 환자 발생으로 비상이 걸린 뉴욕에서 또 다시 5살 남자 아이가 구토·고열 등 이볼라 의심 증세를 보여 병원에 격리됐습니다. 아직 이볼라 바이러스 감염 검사는 받지 않은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연방 정부와 주 정부가 이볼라 대책를 두고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백악관이 뉴욕과 뉴저지의 귀국한 의료진 강제 격리 정책을 번복하도록 압박하고 나섰습니다.
3.다음 달 중간선거를 일주일 앞두고 공화당 지지율이 집권 민주당에 11% 포인트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워싱턴주 시애틀 인근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으로 부상한 10대 중 1명이 치료를 받던 중 숨져 이번 사건 사망자는 범인을 포함해 3명으로 늘었습니다.
5.워싱턴주 시애틀 인근 고등학교 총기 난사와 새크라맨토 총격 사건으로 총기규제 논란이 다시 일고 있습니다. 중간 선거를 앞두고 선거의 쟁점이 되고 있습니다.
6.가수 신해철이 지난 22일 심정지로 치료를 받전 중 이곳 시간 오늘 새벽 4시19분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향년 46셉니다.
7.세월호 승무원 15명에 대한 재판에서 검찰이 살인 혐의가 적용된 이준석 선장에게 사형을 구형했습니다. 선고 공판은 다음 달 셋째 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8.북한이 한국 정부의 대북전단에 대한 태도를 문제 삼아 2차 고위급 접촉 합의를 재고할 수 있다는 취지의 전통문을 보내면서 대남 압박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9. 새누리당이 발표한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발표했습니다. 공무원 연금 수령 시기를 65세 이후로 늦추는 방안으로 공무원 노조는 강력하게 반발하며 전면 파업까지 예고했습니다.
10.브라질 대통령 선거에서 연임에 성공한 지우마 호세프 대통령에게 해결할 과제가 산적해 있다는 분석입니다. 양분된 여론 회복과 경제 살리기가 최대 과제로 꼽혔습니다.
11.프로야구 월드시리즈 5차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캔사스시티 로얄즈를 5대 0으로 이겼습니다. 샌프란시스코는 시리즈 전적3승 2패로 월드시리즈 우승 1승만을 남겨놓게 됐습니다.